교원 글쓰기, 출판으로 이어진다…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직무연수 운영

  • 등록 2025.07.02 18:10:22
  • 조회수 10
  • 댓글 0
크게보기

교원 글쓰기, 출판으로 이어진다…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직무연수 운영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이 교원의 인문학적 역량 증진과 글쓰기 문화 확산을 위해 ‘2025 출판 플랫폼 활용 원격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7월 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유·초·중·고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원격 및 집합 방식으로 총 4회 실시된다.

 

연수의 핵심은 교원이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쓰고, 이를 실제로 출판하는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다. 이를 통해 교원들은 자기 이해와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나아가 인문학적 소양도 함께 강화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710월 원격 글쓰기 연수 ▲7월 ‘나도 작가, 출판의 모든 것’ 특강 ▲89월 글쓰기 소모임 활동(2회) ▲10월 출판 기념회 및 작가와의 만남 등이다.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5명의 교원 작가가 멘토로 참여해 실습과 강의를 이끈다.

 

특히 연수 참가자들은 1인 1종의 책을 직접 출판하게 되며, 출판 플랫폼 ‘BOOKK’를 활용해 실제 도서 제작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출판 기념회에서는 완성된 책을 공유하고 작가로서의 경험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된다.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심한수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자기주도적 글쓰기 역량을 높이고, 출간 경험이 학교 글쓰기 교육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