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경기북부 및 남부에서 개최

  • 등록 2025.07.06 16:46:49
  • 조회수 8
  • 댓글 0
크게보기

‘2026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경기북부 및 남부에서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5일, 경기 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26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대학입학 전략을 세우기 위한 정보 제공의 장으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경기 북부권역의 고3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 상담을 진행했다.

 

박람회는 ▲대학별 진학 상담 ▲1:1 맞춤형 대입 진학 컨설팅 ▲대학생 멘토 상담 ▲예술·체육 계열 진학 특강 ▲대입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북부권역에는 45개 4년제 대학이 참여하여 입학사정관들이 학생들에게 수시 입학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25개 상담 부스에서는 사전 신청을 한 고3 학생 1,000명이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진로 및 진학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새로운 진로‧진학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이를 통해 모든 학생이 진로 정보와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가 있었다.

 

19일에는 용인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남부권역 박람회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남부권역에는 57개 4년제 대학이 참여하며,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변화하는 대학입시 환경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도교육청 김영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 지도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을 확대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