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투자유치 돕는 IR대회, 7월 1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 등록 2025.07.09 15:19:22
  • 조회수 21
  • 댓글 0
크게보기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돕는 IR대회, 7월 1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고용노동부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2025년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IR대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7월 11일(금)까지 진행되며, 역량 있는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위한 발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IR대회는 단순한 경연이 아닌, 사회적기업의 시장 진출과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실질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여기업은 사전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과 피칭코칭을 받게 되며, 대회 본선을 통해 잠재 투자자와의 연결 기회도 제공받는다.

 

고용노동부는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성장 자금을 확보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매년 IR대회를 통해 투자 연계를 도모해왔다. 실제로 이전 대회 참가 기업 중 일부는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거나 대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얻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IR대회는 전국의 인증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기업은 전문 컨설팅과 IR 발표 기회를 제공받는다.

 

관계자는 “이번 IR대회는 사회적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생력을 갖추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라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면서도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관련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IR대회, 역량강화, 고용노동부, 자금조달, 시장진출, 사회적경제, 피칭교육, 참여기업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