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보통합 본격화…시군-교육지원청 협력체계 가동”

  • 등록 2025.07.09 19:57:08
  • 조회수 11
  • 댓글 0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유보통합 본격화…시군-교육지원청 협력체계 가동”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형 유보통합’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시군 및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7월 8일 북부청사, 9일 남부청사에서 ‘경기도 영유아 보육업무 이관 준비를 위한 시군-교육지원청 담당자 회의’를 개최하고, 보육업무 이관에 필요한 실무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유보통합 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지난 7월 1일 자로 시군별 1명의 담당자를 각 교육지원청에 배치했으며, 시군 보육업무 구조 분석과 이관 모델 마련을 위한 실무 기반을 갖췄다.

 

회의에서는 도교육청의 보육업무 이관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도 단위 특별기획팀(TF)과 시군 단위 실무단의 운영계획도 소개됐다. 도 단위 TF는 본청, 교육지원청, 시군 담당자로 구성돼 이관 모델 설계와 시군별 보육사업 구조 분석을 총괄한다.

 

실무단은 교육지원청과 시군 보육담당자 중심으로 구성되며, 지역 여건에 맞는 모델 자문과 현장 의견 수렴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력체계를 통해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현장 수용성이 높은 유보통합 모델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보관리체계를 일원화하고, 정책 간 연계성 확보를 통해 실질적인 실행력을 높여갈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여건을 반영한 통합 모델을 수립하기 위해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며 “유보통합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한 실무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보통합, 보육업무, 경기도교육청, 시군협력, 교육지원청, 이관모델, 실무단, 특별기획팀, 영유아, 정책연계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