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화성시, ‘경기평생교육문화원’ 건립 협약 체결

  • 등록 2025.07.16 07:09:59
  • 조회수 11
  • 댓글 0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화성시, ‘경기평생교육문화원’ 건립 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시가 손을 맞잡고 새로운 평생교육 모델 구축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15일 화성시청 동탄출장소에서 화성특례시와 (가칭)경기평생교육문화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등이 참석해 지역 중심 평생학습 기반 조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특례시는 부지를 제공하고, 경기도교육청은 그 위에 평생교육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9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되는 경기평생교육문화원은 학교 중심의 평생교육뿐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 창작 및 체험 활동, 지역 협력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해당 기관을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경기형 평생학습 거점’으로 조성해, 도내 전역에 균형 잡힌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 공간은 단순한 학습 공간을 넘어 배움과 문화가 어우러진 플랫폼으로 기능하게 된다.

 

임태희 교육감은 “오랜 진통 끝에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제 교육은 학교 안에 머무르지 않고, 삶 전체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문화원이 새로운 평생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향후에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디지털 기술과 문화 콘텐츠를 연계한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화성시, 평생교육, 복합문화공간, 임태희, 업무협약, 경기평생교육문화원, 지역사회, 디지털미디어, 학습플랫폼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