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433억 원 투입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본격 추진

  • 등록 2025.07.23 21:04:40
  • 조회수 22
  • 댓글 0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433억 원 투입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학부모·교직원을 연결하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구축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교육공동체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며,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사업은 LG CNS 컨소시엄이 수행하며, 총 433억 원이 투입돼 이달 15일부터 2026년 6월까지 330일간 추진된다. 도교육청은 사업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소통과 점검을 통해 체계적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교직원 업무협업 포털, 교육공동체 포털, AI 챗봇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특히 메일, 메신저, 드라이브 기능을 통합한 협업포털은 교직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 챗봇은 학교생활과 행정업무 질의에 즉각 응답하도록 설계된다.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교육공동체 포털에는 가정통신문, 알림장, 전자동의서 등 학교 관련 서류와 정보가 한데 모여, 학부모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오는 8월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11월 시범운영을 거쳐 2026년 3월까지 전면 개통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플랫폼 구축은 단순한 정보시스템 개선을 넘어 디지털 교육공동체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