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오산시, 학생·학부모 함께하는 ‘미래클러닝’ 5회 운영

  • 등록 2025.08.10 18:24:23
  • 조회수 3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오산시, 학생·학부모 함께하는 ‘미래클러닝’ 5회 운영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류영신)이 오산시와 협업해 오는 8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래클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고교학점제의 이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법, 생활기록부 이해, 부모의 심리적 치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미래클러닝’은 ‘미래+미라클(기적)+러닝(학습)’을 결합해 미래를 준비하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8월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과 오산시가 체결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혼자서도 잘하는 아이가 됩니다(8월 11일) ▲고교학점제의 이해(9월 6일) ▲변호사가 알려주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법(9월 20일) ▲입시컨설턴트의 생활기록부 뜯어보기(10월 13일) ▲나는 충분히 괜찮은 엄마입니다(10월 25일) 등이다.

 

교육 내용은 자녀 이해, 교육정책 이해, 학습관리, 심리치유 등 네 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발달단계를 깊이 이해하고, 정책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고교학점제와 같은 교육제도 이해, 학교폭력 대처 역량 강화 등 실질적인 교육이 포함돼 학부모와 학생 모두의 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누리집(lib.goe.go.kr/gglec) ‘학부모·지역주민프로그램’이나 오산시 교육포털(www.osanedu.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류영신 관장은 “미래클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과 사회 전반으로 학습의 영역이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오산시, 미래클러닝, 고교학점제, 학교폭력 예방, 생활기록부, 학부모 교육, 자녀 발달, 평생교육, 학습관리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