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독서·창의교육으로 지역아동 교육격차 해소 나선다

  • 등록 2025.08.11 18:54:00
  • 조회수 16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독서·창의교육으로 지역아동 교육격차 해소 나선다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류영신)이 수원시립서호지역아동센터와 손잡고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격차를 줄이고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찾아가는 독서체험’과 ‘학교 밖 꿈자람’ 공유학교 운영을 통해 독서와 창의 교육을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8월 11일부터 19일까지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독서 기반 창의 수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결합해 수학 개념을 익히는 방식으로, 수의 크기 이해, 도형 규칙 배치, 경우의 수와 연산을 활용한 문제 해결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책 읽는 즐거움과 함께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어 9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 기반 연극 수업 ‘학교 밖 꿈자람’ 공유학교 하반기 프로그램이 열린다.

 

총 8회, 16차시 동안 진행되는 수업에서는 ‘7년 동안의 잠’을 통해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길모퉁이 행운돼지’를 읽고 기사 작성하기, ‘샬롯의 거미줄’을 통해 위로의 말을 찾는 등 독서와 창작 활동을 연계한다.

 

류영신 관장은 “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은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복지 모델”이라며 “독서와 융합 교육을 기반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해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복지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독서를 중심으로 한 창의 교육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수원시립서호지역아동센터, 교육격차 해소, 독서문화 체험, 창의 수학, 그림책 연계, 학교 밖 꿈자람, 공유학교, 독서 기반 연극 수업, 맞춤형 프로그램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