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 학교 맞춤형 ‘교과수업자료 지원’ 확대

  • 등록 2025.08.19 09:47:50
  • 조회수 6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 학교 맞춤형 ‘교과수업자료 지원’ 확대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관장 우호삼)이 학교 현장의 수업 활성화를 위해 ‘교과수업자료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성남과 구리·남양주 지역 학교도서관과 협력해 교사와 학생이 수업에 필요한 도서를 직접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교사가 요청하면 도서관이 보유한 자료는 전량 지원하고 미소장 도서는 학교당 최대 15종까지 구입해 제공한다. 종당 10권까지 지원하며, 교당 2종에 한해 20권까지 확대된다. 이를 통해 한 학급이 동일한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심화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도서는 도서관 직원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전달하거나 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학교 현장에서 필요할 때 즉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최대 90일 동안 장기 대출이 가능해 학기 단위 수업에 안정적으로 연계할 수 있다.

 

도서관 측은 이 사업이 단순한 도서 대출을 넘어 학교 수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교과 과정에 맞춘 맞춤형 자료 제공으로 독서기반 학습이 강화되고, 학생들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호삼 성남도서관장은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교육과정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도서관이 긴밀히 협력해 학생 중심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남도서관, 교과수업자료, 학교도서관, 수업지원, 도서대출, 맞춤형서비스, 교육과정연계, 교사신청, 택배전달, 독서기반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