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4.16 기억 동행 가족 캠프’ 참가자 모집

  • 등록 2025.08.29 10:41:17
  • 조회수 15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4.16 기억 동행 가족 캠프’ 참가자 모집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이 세월호 참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안전사회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4.16 기억 동행 가족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도내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그리고 부모가 함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는 10월 25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목포와 진도 일대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열린다. 참가자들은 세월호 선체, 진도국민해양안전관, 팽목기억관, 팽목항,

기억의 숲, 진도타워, 명량대첩 해전사 기념전시관 등 참사 현장과 지역 문화 공간을 직접 탐방한다. 이를 통해 가족 단위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공유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이번 캠프는 단순한 현장 방문을 넘어 체험형 교육으로 운영된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생명 존중과 안전 사회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장에 담긴 기록과 상징은 교육적 경험으로 전환돼, 사회적 참사 이후의 교육적 치유 과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이 아니라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진명선 원장은 “이번 캠프는 세월호 참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생명을 존중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많은 가족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적 의미와 더불어 사회 공동체가 기억을 나누고 미래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