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 창작 무대 마련해

  • 등록 2025.08.30 15:23:56
  • 조회수 10
크게보기

-학교 밖 예술교육 성과 공유…‘2025 학생 창작 발표회’ 성료-

경기도교육청, 학생 창작 무대 마련해

학교 밖 예술교육 성과 공유…‘2025 학생 창작 발표회’ 성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30일 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서 ‘2025 학생 창작 발표회’를 열고 학생들의 창의적 성과를 선보였다. 이번 발표회는 예술·영재 교육프로그램인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한 학생 172명이 준비한 무대와 전시를 통해 학습 성과와 예술적 역량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올해 주제는 ‘상상 원정대 예술, 너의 상상의 오답을 즐겨봐!’로, 학생들은 장르의 경계를 넘어선 다채로운 작품과 공연을 펼쳤다. 단순한 결과물 전시에 그치지 않고, 기획부터 준비 과정까지 학생이 직접 참여해 창작 역량을 더욱 넓혔다. 또한 관람객이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형 예술축제로 진행됐다.

 

전시 부문에서는 평면조형, 입체조형, 미디어아트, 조형건축, 웹툰, 도자기 등 200여 점의 작품이 공개됐다. 학생들은 독창적인 시각으로 새로운 형상과 이야기를 풀어내며 전문 예술가 못지않은 상상력을 발휘했다. 공연 부문에서는 창작뮤지컬, 종합공연예술, 밴드 앙상블, 섬유예술 패션쇼, 음악 창작 무대가 이어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창작뮤지컬과 미디어음악 무대에서는 학생들의 융합적 표현 능력이 돋보였고, 밴드 앙상블 공연에서는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패션쇼 형식으로 진행된 섬유예술 무대 역시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색채감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도교육청 융합교육과 현계명 과장은 “이번 발표회는 학교 밖 예술교육이 확장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학생들이 미래의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무대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이 예술적 잠재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 예술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