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급식,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하게

  • 등록 2025.09.08 15:31:17
  • 조회수 17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2025 유치원 급식 관리자 직무연수’ 개최-

유치원 급식,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하게

경기도교육청, ‘2025 유치원 급식 관리자 직무연수’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2025 유치원 급식 관리자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공립과 사립 유치원 급식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300여 명이 참여했다. 첫째 날은 온라인으로, 둘째 날은 남부청사 대강당에서 대면으로 진행됐다.

 

연수에서는 ▲유치원 급식 위생 관리와 최신 식중독 예방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 영양·식생활 교육 사례 ▲영양교사 현장 운영 사례 등이 다뤄졌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급식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질의응답으로 현장 의견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넓혔다.

 

한 유치원 원장은 “영양교사의 실제 사례와 최신 식중독 예방 방안이 큰 도움이 됐다”며 연수의 실질적 효과를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안전한 급식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키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유치원 급식과 영양·식생활 교육을 내실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도교육청은 공·사립 유치원의 여건을 고려한 맞춤 지원을 확대해 모든 유치원이 신뢰할 수 있는 급식 환경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2022년 학교급식법 개정으로 원아 수 50인 이상 유치원도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되면서, 소규모 사립 유치원에는 순회 영양교사 제도를 운영 중이다.

 

올해부터는 유아기부터 존중과 선택, 책임을 배우도록 자율선택급식 유치원 23개 원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급식의 다양성을 높이고, 유아의 건강한 성장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