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성문화재단, 최대 400만 원 지원! 달성군 생활문화동호회 35팀 모집

  • 등록 2026.01.09 19:10:02
크게보기

‘생활문화 키운다’ 지역 문화예술 진흥 위해 최대 400만 원 지원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재)달성문화재단은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026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에 참여할 동호회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주도하는 일상 속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로 생활체육을 제외한 음악, 미술, 무용, 문학, 사진 등 다양한 생활문화 장르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달성군에서 활동 중인 성인(19세 이상)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호회로, 선정 규모는 35팀 안팎이다.

 

지원 유형은 역량강화, 발표활동, 교육체험으로 구분된다. 신규 동호회의 기반 마련을 돕는 역량강화 분야에는 최대 250만 원이 지원되며, 발표활동과 교육체험 분야에는 최대 400만 원이 지급된다.

 

선정된 동호회에는 예술 코디네이터의 컨설팅과 행정 지원이 제공된다. 사업 수행 횟수는 역량강화 분야가 1회 이상, 발표활동과 교육체험 분야는 각각 2회 이상이다. 특히 발표활동과 교육체험 분야는 문화예술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에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1회 이상 관내 문화예술 취약시설에서 진행해야 한다.

 

최재훈 달성문화재단 이사장(달성군수)은 “문화예술은 지역 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며 “동호회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접수는 1월 19일부터 30일 18시까지 가능하며 메일, 우편 또는 방문(달성문화재단 사무실)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달성군]

기자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