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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자율역량 지수 개발 정책연구 토론회 개최

--학교자율역량 향상의 체계적 정책 방안 모색-

학교자율역량 지수 개발 정책연구 토론회 개최

-학교자율역량 향상의 체계적 정책 방안 모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31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학교자율역량 지수 개발 정책연구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는 학교의 자율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수와 진단 도구 개발을 목표로 추진됐다.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자율역량 향상의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는 교장, 교사, 장학사, 외부 전문가 등 다양한 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숭실대학교 한윤영 교수는 실증적 검증을 거쳐 개발된 학교자율역량의 이론적 모델을 소개하며, ▲자율적 학교 운영 ▲협력적 성장 문화 ▲미래 교육과정 등 3개 영역과 10개의 하위 구성 요인으로 구성된 진단 도구를 발표했다.

 

백암초 하춘식 교장은 이 지수가 학교자율과제 운영의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음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광명교육지원청 정효숙 장학사는 맞춤형 지원 정책으로의 발전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구의 실질적 활용 방안을 제안했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장재홍 박사는 이번 연구의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결과물 개발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학교자율역량 지수를 통해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