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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시정소식지 ‘우리안양’,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문체부장관상 수상

-최대호 시장 "정보 전달·시민 의견 반영해 대표 매체 역할 충실-

안양시 시정소식지 ‘우리안양’,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문체부장관상 수상

 

 

안양시의 시정소식지 '내맘愛 우리안양'이 제3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기획·디자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안양시는 3년 연속으로 이 상을 받게 되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사보 관련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내맘愛 우리안양'은 기존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인스타 감성의 가보고 싶은 곳'이라는 이미지를 표지에 부여했다.

 

또한 '안양은 지금'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안양의 주요 행사와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새로운 소식을 담았으며, '시민공감'을 통해 시민들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생각을 공유했다.

 

이뿐만 아니라 '구독이벤트', '컬러링', '안양 네컷' 등 참여형 이벤트와 '건강 레시피', '그 사람의 작업실', '안양 갤러리' 등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감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22일 오전 9시 20분 안양시청 3층 접견실에서 전수식을 열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에게 다채로운 정보를 전달하고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안양시 대표 매체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최근 '내맘愛 우리안양'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4.9%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