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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 소공인상단, 온라인 홍보 활동 마무리

안양 소공인상단, 온라인 홍보 활동 마무리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안양산업진흥원 3층 글로벌회의실에서 ‘안양 소공인상단’ 해단식을 개최하며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안양 소공인상단은 소공인 제품 홍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로, 관내 인플루언서 10명이 참여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활동을 되돌아보며 증명서 수여와 개선점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인플루언서들은 지난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디로펫 등 안양 소공인 7개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또한 안양춤축제 기간 중 소공인 부스를 방문해 온라인 홍보를 확대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소공인상단 활동은 소공인의 제품과 기술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한편, 소공인은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제조업체를 의미하며, 센터는 관양·평촌·호계동의 전기·전자 소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