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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특색있는 사회적기업 제품 관광상품화

65일까지 전통·문화·역사·자연환경·먹거리 등 소재 공모

전라남도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중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발귤, 관광상품화한다.

전남도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관련 공모를 실시하고, 전남의 전통, 문화, 역사, 자연환경, 먹거리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소재로 한 제품을 발굴할 예정이다. 공예품, 패션·잡화류, 지역 특산품 등 품목에 제한이 없다. 전남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이나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etoile010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 선정위원회가 목적성, 상품성, 디자인, 품질 수준을 심사해 우수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이를 통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색 있는 제품을 집중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시·군에서 운영하는 관광상품 판매장 등에 입점을 지원하고 지역 축제나 박람회 등 사회적경제기업 판촉행사에 우선 참여권을 부여한다. 또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종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