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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이 사회적기업을 만났을 때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서비스러닝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지원

소비자층 더 넓게 볼 수 있었다사회적기업도 긍정적

대학생들과 사회적기업이 만났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의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인환이다.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학생 30명은 ‘소비자행동론 서비스러닝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해피쿱투어협동조합, 토리컴퍼니, 사랑의자전거, 마을하루 틔움 등 4개 사회적기업을 방문해 기업별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학생들은 한정된 시간과 자원이라는 여건 속에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특히 젊은 층을 공략할 수 있는 접근법과 서비스적 특성 등이 돋보였다.

대학생에겐 마케팅 이론을 실제로 적용시킬 수 있는 기회가, 사회적기업에게는 전문성을 보완하고 소비자층을 넓히는 기회가 됨에 따라 양측의 만족도도 높았다. 송지희 지도교수는 “학생들은 매 수업시간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습한 소비자이론을 적용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치열하게 고민해왔다”며 이같은 활동이 지역사회의 발전 및 상생에도 기여할 것을 기대했다. 사랑의자전거 정호성 대표는 “블로그, SNS 등 젊은 층의 시각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통해 우리 회사의 소비자층을 더 넓게 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학생 역량 증진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공동의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