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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지원군 된 롯데홈쇼핑

드림스튜디오’ 3기 발대식...6개 사회적경제기업에 TV방송 입점 지원

홈쇼핑업계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가운데 롯데홈쇼핑도 ‘지원군’으로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드림스튜디오’ 발대식을 진행했다.

‘드림스튜디오’는 롯데홈쇼핑 동반성장·상생 프로젝트다. 2017년 시작돼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해왔다. 올해에는 ‘코이로(강동구 지역 연대 가죽가방)’, ‘119레오(소방관 폐방화복 업사이클 백팩)’ 등 총 6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다음달부터 서울시,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각 기업의 TV방송 입점을 돕는다. 홍보전략과 상품 개선에 대한 코칭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MD 등 전문가들이 입점상담, 영상제작 등 홈쇼핑 입점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한다. 또 수수료 우대 혜택 등 홈쇼핑 입점 과정에서 수반되는 제반비용도 제공한다.

특히 판매방송을 월 1회에서 4회로 늘리고 전문 프로그램 론칭, 모바일 생방송 및 온라인 전문관 입점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혜택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