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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안양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안양시가 민원서비스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행정 신뢰도를 높였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운영 ,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으로 나누어 항목별로 평가했다. 평가 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1년간이며, 서면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포함한 다각적인 방법이 적용됐다.

 

안양시는 2021년 이후 4년 연속 우수등급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체계적인 민원행정 운영과 국민신문고 활용, 고충민원 해결 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으로 이어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평가는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민원행정 운영과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로 안양시는 행정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과 체계적인 행정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편의 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