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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민원 급증…조정식 의원 “신 시장, 적극 대응해야”

성남시 민원 급증…조정식 의원 “신 시장, 적극 대응해야”

 

 

성남시의 민원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행한 ‘국민의 소리’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성남시에서 접수된 민원은 241,897건으로, 전년 대비 17.7% 증가했다. 2022년 157,170건, 2023년 205,614건으로 최근 2년간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대해 성남시의회 **조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금곡·구미1동)**은 신상진 시장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조 의원은 **“민원 증가율이 17.7%에 달하는 것은 시정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방증”**이라며 신 시장의 해명과 개선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조 의원은 시민 의견 반영 부족을 지적하며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 강화를 주장했다.

 

그는 **“주요 정책 결정 과정에서 시민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민원 유형 분석 결과와 처리 현황을 정기적으로 시민과 공유하는 시스템 도입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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