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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어댄, 대중성-지역 상생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롯데면세점월드타워점이어 울릉도에 컨티뉴 매장 열어

카드지갑 증정행사·폐그물 활용 신제품 개발 등 진행

친환경 사회적기업 모어댄이 대중화와 지역 상생을 꾀하는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모어댄은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으로 손꼽힌다. 폐자동차의 자투리 가죽시트와 안전벨트로 만든 백팩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았다. 컨티뉴 백팩은 BTS(방탄소년단) 리더 RM, 강호동 등이 선택, 유명세를 탔다.

모어댄이 기업의 가치를 더욱 각인시킬 특별한 공간에 매장을 열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울릉도에 모어댄의 면세점 입점 브랜드인 컨티뉴 매장을 연 것. 울릉도는 섬 지역의 특성상 각종 쓰레기나 생활 폐기물 저감에 적극적이다.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일회용품 사용 자제, 자발적 환경정화활동 등으로 국내 대표 생태관광지로 손꼽힌다. 모어댄은 이같은 점에 주목, 천혜의 자연과 친환경 패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식당과 생필품 판매점 위주였던 울릉도에 모어댄 매장이 들어섬에 따라 색다른 관광명소로 떠올랐다는 게 모어댄 측의 설명이다. 특히 전품목 10% 할링, 울릉 스페셜 에디션 판매 등으로 지역 주민은 물론, 섬을 찾는 방문객들도 모어댄 매장을 찾으면서 개점 입주일 만에 지역 명소로 자리잡았다. 개점 당일 일부 품목이 품절됐을 정도.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모어댄은 하반기 울릉도 폐기물을 소재로 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소셜벤처 ‘노마도르’, 울릉군 환경보전과 등과 함께 울릉도에서 배출되는 그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중화를 위해 보폭도 넓히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복합쇼핑몰과 면세점 등에 속속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면세점월드타워점 8층에 컨티뉴 매장을 냈다. 서울 합정점, 고양 스타필드점, JDC제주면세점에 이어 네 번째 상성매장이다.

롯데면세점월드타워점은 국내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 3위 규모의 면세점이다. 모어댄은 이번 입점으로 더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친환경 패션의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됐다. 모어댄은 매달 롯데면세점 매출의 1%를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모어댄의 기부액만큼 힘께 기부한다. 모어댄은 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50불 이상 구매고객에게 1만5000원 상당의 카드지갑을 제품 소진 시까지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