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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겨울철 한파 대비 캠페인 실시

안양시, 겨울철 한파 대비 캠페인 실시

 

 

안양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4일 안양역과 범계역 광장에서 ‘겨울철 한파 대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상기후에 따른 대설과 한파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안전보안관과 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겨울철 안전 수칙을 안내하며 홍보물을 배포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대설 및 한파 시 살얼음 대비 서행운전 ▲충돌 방지를 위한 안전거리 확보 ▲보행 시 보폭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보지 않기 등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홍보지와 함께 한파 대비를 위한 핫팩을 나눠주며 참여를 독려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한파 대처 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해 안전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