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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내 공공기관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하며, 연간 누적 조회수도 1,100만 회에 달했다. 임 교육감이 강조해 온 ‘소통 중심의 홍보’ 전략이 교육 공동체와 도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해 현장성과 수요자 중심의 접근을 강화했다.

 

특히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지오밈(G.O.MEME)’, ‘스쿨히어로’ 등 교사와 교육 구성원의 공로를 조명하는 영상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가상 3D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옥외광고(FOOH) 제작,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의 협업을 통한 ‘스쿨어택’ 등 새로운 방식의 홍보 전략을 펼쳤다.

 

임 교육감은 “교육은 곧 소통이며, 소통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 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성남시 4차산업 진로체험관 'AIng' 반년 만에 청소년 미래교육 중심지로 부상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중원유스센터가 운영하는 ‘성남시 4차산업 진로체험관 AIng’이 지난해 12월 개관 이후 반년 만에 성남시를 넘어 전국 청소년들에게 미래 진로 체험과 미래교육 공간으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진로체험관은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중원유스센터 내에 조성됐으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Ing’은 “AI처럼 끊임없이 성장하며 청소년의 미래를 함께 설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진로체험관은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4차산업 핵심 기술과 미래직업을 접할 수 있는 교육형 체험을 제공한다. 진로체험관은 크게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퓨처스테이션’에서는 VR 기반의 생성형 AI, 가상 스포츠, 미디월 체험 등을 통한 직업 탐색이 가능하다. ‘퓨처랩’에서는 블록코딩, 파이썬, 데이터 리터러시 등 4차산업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 운영된다. ‘퓨쳐업’은 오리엔테이션 공간이자 소규모 강연과 워크숍이 가능한 이벤트 공간이다. 이와 함께 중원유스센터 2층 체육관과 야외 드론축구장을 활용한 드론축구 체험 프로그램도 사전예약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