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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사회적경제기업 ‘알짜상품’ 위메프에서 득템!

이달 초부터 부산 54마켓개설

20~40대 맞춤형으로 상품 구성

이달부터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부산시는 이달 초부터 위메프 내 ‘부산 54마켓’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상품관이 개설됨에 따라 부산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전국 소비자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부산시 배병철 민생노동정책관은 “사회적경제기업제품이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는 친근하고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를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산 54마켓’은 “오이소, 사이소”라는 부산의 정감 있는 사투리를 활용한 것.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온라인을 통한 제품구매력이 뛰어난 20~40대를 겨냥해 먹거리, 패션잡화 및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상품관 개설에 앞서 시는 지난 4월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세계사이먼, 위메프와 함께 협약을 제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공모를 통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발굴했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사회공헌사업 기부금을 제공, 재정지원을 했다. 위메프는 부산전담 상품 기획자(MD)를 배치하고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입점 기업은 20곳으로, 각 기업 대표상품별 콘텐츠를 촬영하고 상세설명페이지를 제작하는 등의 작업이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위메프는 팝업스토어, 모바일 메인 노출, 기획전과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이들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