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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희 교육감 “정책은 공감과 참여에서 완성…소통 강화해야”

임태희 교육감 “정책은 공감과 참여에서 완성…소통 강화해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8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5 경기교육 홍보담당자 소통 간담회’에서 “좋은 정책도 현장에서 반응하지 않으면 소용없다”며 “경기교육 정책이 학생, 교직원, 학부모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진정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홍보담당자 110여 명이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2025년 정책홍보 목표를 ‘학교 현장 중심·사례 중심’으로 설정하고, 디지털 매체를 통한 실천 사례 중심 홍보 강화를 제시했다.

 

또한 ‘지오이(GOE)’와 ‘지오삼(GO3)’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오이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SNS 채널도 확대 운영 중이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스레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참여형, 공감형 콘텐츠를 제작해 교육 수요자와의 소통을 넓히고 있다. 20~30대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가 더해진 참신한 콘텐츠가 눈길을 끌며 조회수도 상승세다.

 

이날 임 교육감은 “소통은 눈을 맞추고 공감하는 것”이라며 “경기교육이 변화하는 과정에 홍보담당자 여러분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