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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TV홈쇼핑 진출

광주시-SK스토아, 제품 유통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이 TV홈쇼핑 시장에 진출한다.

광주광역시는 SK스토아㈜와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는 제품 발굴을, SK스토아는 판매지원을 맡는다. 시는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중 경쟁력을 갖춘 제품군을 발굴한다. SK스토아는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컨설팅 등 통합 지원을 펼친다.

양측은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지원도 함께 추진한다. 홈쇼핑 사업 외에도 브이(V)-커머스(동영상 기반)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가 구축돼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채널 진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도 시장 경쟁력을 갖춰야만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판로를 확대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알리고, 사회적경제를 중심으로 착한 소비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광주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