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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디지털튜터’ 운영 476교로 확대…교실 속 디지털 환경 대폭 강화

경기도교육청, ‘디지털튜터’ 운영 476교로 확대…교실 속 디지털 환경 대폭 강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9일부터 ‘디지털튜터’ 운영 학교를 기존 276교에서 476교로 확대해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환경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디지털튜터’는 교사의 스마트기기 및 소프트웨어 관리, 학생의 디지털 활용 격차 해소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 강사다. 스마트기기 확대에 따른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학생의 에듀테크 활용을 돕기 위해 도입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확대를 통해 하이러닝 플랫폼 및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등과 연계한 수업환경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학교 자율 선발 방식에서 교육지원청 중심의 지정 운영 체제로 변경해 지역 인재를 적극 활용하고, 학교별 여건에 맞는 맞춤형 지원이 가능해졌다.

 

이번 정책은 디지털 수업 환경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교사의 부담을 덜고, 교육 현장의 질을 높이기 위한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디지털인재국을 중심으로 AI 기반 교육 플랫폼 운영과 공정한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대문구, 대학 학과 체험 프로그램 ‘고단백’ 운영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서울 동대문구는 동부교육지원청과 협업하여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4일 목요일부터 29일 화요일까지 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고 동대문구가 지원하는 대학 학과 체험 ‘고단백’ 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 단단하게 백프로 지원하기’의 줄임말이다. 이 프로그램은 구청·대학·교육지원청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고교학점제 운영 인프라를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대학 전공 및 진로 분야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지원하고 미래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돼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에도 기재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고려대 진단생명과학 ‘생명과학의 기초원리 이해와 DNA실험 체험’ ▲한국외대 국제외교 진로탐색 아카데미 ‘진로 특강’ 및 ‘모의 유엔총회 체험’ ▲한국외대 ‘로스쿨 진학과 법률가 되기’ ▲삼육보건대 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