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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교육청, ‘가’등급 향한 민원서비스 혁신 총력

서울시교육청, ‘가’등급 향한 민원서비스 혁신 총력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이 ‘민원은 행정의 얼굴’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다’등급에서 ‘나’등급으로 도약한 데 이어, 올해는 최상위인 ‘가’등급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민원량 증가와 고충민원 대응 한계 등 2024 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2025 년에는 사전 차단, 신속·공정한 처리, 대응 역량 강화 등 4 대 정책 방향과 25 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연수’, ‘특이민원 지원 전담팀’ 운영, ‘폭언방지·자동녹음 행정전화시스템’ 시범 도입 등 신규 정책이 눈에 띈다.

 

민원담당자의 심리적 안전과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힐링 연수 확대, 우수 공무원 포상도 함께 추진된다. 서울교육콜센터 활성화, 민원 조기경보 시스템, 민원서류 감축 등의 사전 예방책도 포함됐다.

 

정 교육감은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웃는 민원문화 조성이 가능한 결정적 시기”라며 “현장 중심의 민원정책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