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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면 아이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이...

행복얼라이언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서 행복상자 캠페인진행

시민이 게임·이벤트 참여한 만큼 아이들에게 물품·도시락 전달

매서운 겨울 추위가 더욱 매섭게 느껴지는 이들이 있다. 취약계층 아이들이다. 난방비보다 끼니 걱정이 먼저인 아이들에게 겨울은 이중고를 감내해야 하는 시기다.

행복얼라이언스가 이처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도시락 등을 전하는 ‘행복상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29~30일 이틀 동안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게임과 이벤트 등을 통해 기부에 참여한 만큼 행복얼라이언스가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이 담긴 행복상자와 행복도시락을 함께 선물하는 ‘매칭 기부’ 캠페인이다. ‘기부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쉽고 재미있는 기부를 통해 참여 시민과 아이들이 모두 행복해진다는 의미를 담아 슬로건도 ‘해피 스마일’로 정했다.

29일 12~21시까지, 30일 11~20시까지 진행되며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누구나 참여해 홍보존·참여존·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29일에는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연희가 캠페인에 동참해 기부 참여를 독려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담아 다음달 행복도시락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행복얼라이언스 관계자는 “행복상자 캠페인은 기부 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와 참여를 이끌어 내 참여 기업과 시민이 함께 완성해 나가는 캠페인”이라며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개인·기업·사회적기업이 모여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네트워크로 2016년 11월 출범했다. 행복나눔재단이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으며 46개의 기업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