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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상품도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경기도가 중소기업의 홈쇼핑 히트상품에 대한 소망을 이뤄준다. 우수 중소기업이 홈쇼핑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한 것이다. 특히 사회적기업은 우대할 계획이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는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도에 본사나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 중에서 30곳을 선정해 공영홈쇼핑, NS홈쇼핑 등 홈쇼핑과 W쇼핑, SK스토아, 신세계TV쇼핑, GS마이샵 등 T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돕는다

도는 지난해에도 26개 기업의 제품을 선정, 지원했다. 이들 제품은 70회에 걸쳐 소비자와 만났고, 총 1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두 기업의 제품은 1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에도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유통판로를 개척하고 내수 판매를 높이겠다는 게 도의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www.kgcbrand.com) 공지사항의 경기도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31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jsm@kgcbrand.com) 접수 또는 경기도주식회사에 방문·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제품경쟁력과 제품 신뢰성, 구체적 사업화 기반, 기대효과 등을 심사해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장애인고용기업, 여성기업, 벤처기업, 사회적기업 등은 우대한다.

이소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방송 미디어를 통해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개척과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영석 기자 godbreath@naver.com


성남시, 베트남 타잉화성과 자매결연 체결…기업 교류·경제협력 본격화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가 베트남 중북부의 전략 거점도시 타잉화성과 자매결연을 체결하며 글로벌 도시외교를 한층 강화했다. 성남시는 6월 20일 타잉화성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행정·산업·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 확대를 공식화했다. 이번 협약은 2013년 우호협력도시 협약 체결 이후 12년 만에 관계를 한 단계 격상시키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응우옌 반 티 타잉화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 양 도시 주요 인사를 비롯해 성남시의회 안광림 부의장 및 시의원,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신상진 시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성남시와 타잉화성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모색하며 실질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대표단은 협약식에 앞서 응이선 경제구역을 시찰하며 타잉화성의 산업 인프라를 직접 살펴보고, 경제 협력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성남시 중소기업 14개사가 참여한 타잉화성 투자설명회 및 수출상담회에서는 양국 기업 간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구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