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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제조업 스타트업 꿈꾸는 청년 키운다

GS홈쇼핑은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을 지원하고자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를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회적경제기업 ‘언더독스’와 사회적금융기관인 한국사회투자과 함께 사회문제를 제조 비즈니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한 강연·교육을 받는 ‘창업교육’, 사업을 구체화 시키고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한 ‘시제품제작 및 사업화·고도화’로 나눠 다음달 24일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직 창업가, 컨설팅 전문가, 법률 전문가, GS홈쇼핑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사회혁신 제조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20개 팀(개인)을 모집하며, 프로젝트 결과가 우수한 10개 팀에는 시제품 제작 비용 300만원이 제공된다. 또 최종 1등 3000만원, 2등 2개팀 1000만원 등 등 결과 순위에 따라 사업화 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커머스 분야의 상품에 대한 사업성이 인정되는 경우 GS홈쇼핑 도네이션 방송 입점 기회도 제공된다.

다음달 9일까지 GS홈쇼핑 기업홈페이지 NEWS탭 및 신청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 행사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