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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희 교육감, “AI 서·논술형 평가로 공정한 교육 실현”

포천교육지원청, 하이러닝 운영 활성화로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 선도

임태희 교육감, “AI 서·논술형 평가로 공정한 교육 실현”

포천교육지원청, 하이러닝 운영 활성화로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 선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이 인공지능(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운영을 활성화하며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교육청은 교원 역량 강화, 콘텐츠 개발과 수업 나눔,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조성 등 다각적인 지원을 추진 중이다.

 

우선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포천 디지털 리더스’를 구성해 학교급별 홍보와 컨설팅을 총 25회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연수를 연계하고, 관리자 실습도 운영해 높은 현장 만족도를 이끌었다. 교장 평균 만족도는 4.86점, 교감은 4.97점으로 나타났다. 또한 9월부터는 인공지능 서·논술형 평가 교원 실습 연수를 운영해 평가 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있다.

 

콘텐츠 개발과 수업 나눔도 확대하고 있다. ‘하이러닝 원오원 프로젝트’와 ‘에코 하이러닝 챌린지’를 운영하며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상반기에는 공개수업과 수업 나눔 한마당을 열었고, 하반기에는 학생·학부모·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하는 ‘포천 미래온 디지털 창의 융합 페스타’를 통해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된 포천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창의 역량 실천학교 7곳을 운영하며 디지털 튜터를 배치해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였다. 또한 포천시청과 협력해 유휴 공간을 활용한 ‘디지털 창작소’를 10개교에 조성하고, 최근 2년간 20개 학교에 전자칠판 140대를 보급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AI와 디지털 기술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하이러닝을 통해 학생 맞춤형 배움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가정·지역이 함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미래형 학습 환경 구축을 통해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