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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전개' 어린이 보행자가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신한은행 한국청소년연맹]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전개  [신한은행 한국청소년연맹]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신한은행 임직원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에 대한 관심증대와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조성을 위해 서울보라매초등학교에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키링 달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공헌 문화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현하는 신한은행이 후원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주관해 함께 진행됐다. 특히 우리나라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원인 가운데 ‘보행 중 발생한 사고’가 전체 43.7%로 가장 높으며,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로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됨에 따라 한국청소년연맹에서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위험요소를 인지하고 교통약자인 어린이 보행자 안전 강화를 위해 동작구에 소재한 초등학교에서 반사경 키링을 배포했다.

한국청소년연맹과 신한은행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가족사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교통안전 키링 달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체험형 청소년활동 및 인성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 및 국내외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희망사과나무)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청소년 단체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