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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산업진흥원 위드 코로나시대 성남시 中小 온라인 마케팅 지원강화

 

성남산업진흥원 위드 코로나시대 성남시 中小 온라인 마케팅 지원강화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위드 코로나시대에 대응해 성남시 중소기업의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진흥원은 관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글로벌온라인마케팅지원사업 SNS홍보 지원사업 등을 펼쳤다.

그 결과 글로벌 B2B, B2C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글로벌마케팅(총 36개사 지원)은 지원금 1억4,000만원을 투입해 총45억8천만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화장품전문기업인 (주)원앤드(브랜드 : 헤이미쉬)는 베스트셀러상품과 신제품의 효과를 담은 SNS 홍보동영상을 제작, 마케팅으로 활용한 결과 헬스앤뷰티(H&B)유통채널인 올리브영에 입점하는 기회를 안았다. 또한 SNS홍보 지원사업에 참여한 반려동물영양제 전문기업 베츠레시피(브랜드 : 베츠닥터퓌레 조인트케어)는 인스타그램 조회수 약7,000회,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조회수 약24,000회를 달성해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Return On Ad Spend) 3,000%를 기록하는 등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2억 원 규모였던 예산액을 대폭 확대, 4억2천만 원 규모로 편성한 진흥원은 국내·외를 망라한 온라인 판매 지원사업을 통해 성남시 중소기업 90개사 이상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처음 시도하는 초보기업을 위한 멘토링, 컨설팅 진행을 포함해 각종 프로모션 활동 등을 돕는다.

특히 온라인플랫폼 판매 계정개설을 위한 수수료 지원, 유료광고, SNS마케팅, 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 및 편집 등 온라인마케팅을 위한 실질적이고 유익한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류해필 원장은 “온라인은 현 시점에서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성남시 중소기업이 현 상황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진흥원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비대면 유통채널 다각화를 위한 사업을 비롯해 수출기업 판로지원 확대, ICT기반 언택트솔루션 개발 및 실증지원, 온라인홍보마케팅강화 사업을 통해 성남시 중소기업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성남시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판매(국내,외) 지원사업의 기업모집은 2월 22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nip.or.kr)을 통해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