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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여가’ 봄맞이 문화예술 콘텐츠 운영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종로여가’ 봄맞이 문화예술 콘텐츠 운영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가’에서 봄맞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운영되던 클래스를 소규모 단위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수제맥주 클래스, 바느질 클래스, 여행자 학교 등 클래스와 갤러리 여가 전시가 종로여가 공간에서 4월 오픈한다.

수제맥주 클래스는 매달 새로운 맥주를 만들어 보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4월은 페일에일 맥주를 만든다. 바느질 클래스는 기후위기 시대 지구살림, 몸살림이란 주제로 4월은 생활소품을 바느질로 직접 만들어 본다.

여행자 학교는 여행을 오랜 시간 해 온 여행자들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는 장으로 4월은 ‘남미여행’ 특집으로 운영된다. 갤러리 여가는 ‘누구나 전시’의 콘셉트로 그림, 사진, 소품 등 개인 전시를 희망하는 사람에게 열려있다.

종로여가는 매달 새로운 문화예술콘텐츠로 지역주민과 시민에게 문화예술 경험의 장을 선사하고자 한다.

한편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종로사협)은 종로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판로지원 및 공동브랜드 개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재생 혁신사업, 종로 소셜 컨버전스 구현을 위한 전략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종로 사회적경제기업이 뜻을 모아 2017년 10월에 출범했다. 앞으로 종로사협은 종로의 소셜 아젠다 발굴과 소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지역사회의 자원 연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협동 맵 형성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