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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지역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 추진

전남지식재산센터는 지역 기업의 성공적인 브랜드 경영을 위해 '지역브랜드 가치제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전남도와 특허청이 1대1 매칭해 지원하는 지역브랜드 가치제고사업은 제품과 기술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비용 부담과 브랜드 전문인력 부재 등의 문제로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는 지역 기업에 신규 브랜드 개발 및 리뉴얼을 통해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지원사업이다. 

사전 평가를 통해 12개 기업을 선정,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브랜드 신규·리뉴얼 개발, 사회적기업 브랜드 개발, 브랜드 개발부터 포장디자인까지 연속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디자인 융합지원 뿐만 아니라 권리화까지 지원한다. 지원 한도는 기업 한 곳당 최대 3천만원까지다. 

사업 수행 기간은 5개월 정도 소요되고 브랜드 개발이 완료되면 지역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확보, 브랜드 로열티 제고, 브랜드 선호도 증대 등 기업의 매출 및 수익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상당부분 기여할 전망이다. 

송경일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특허·브랜드·디자인 등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청, 2013.07.04)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