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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전남마을방송국'에 마을 홍보영상 올리세요

-마을공동체 연결 플랫폼 역할 - 마을 홍보영상제작 - 전남 곳곳의 소식을 소통 공유

 

전라남도는 전남마을방송국 개국 2년 차를 맞아 전남의 특성 있는 마을의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통하여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시대에 다른 지역 가족에게 전남 마을 이야기를 전하는 소식통이 되고 있다.

 

전남마을방송국은 지난해 3월 광역지자체로는 처음으로 개국했다. 22개 시군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중심지(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 1천300명, 동영상 100개를 게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돼가는 마을공동체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마을 주민의 활동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림으로써 타지에 있는 자녀가 부모님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을공동체 사업이나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속해서 홍보해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전남의 마을공동체를 더욱 홍보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자랑해'라는 마을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마을 홍보영상은 마을의 일상생활을 비롯해 마을 자랑, 역사 및 유래, 공동체 활동, 특산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전남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전남마을방송국'에서 방송한다.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마을은 전남도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최병남 전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전남 마을방송국을 통해 전남 곳곳의 소식을 소통하고 공유해 전남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