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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역 자활사업 특화 요식업 브랜드 "샐러드와" 소스개발 교육실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부산지역 자활사업 특화 요식업 브랜드“샐러드와”

소스개발 교육 실시

 

부산지역 자활사업 특화 요식업브랜드 “샐러드와” 가맹 사업단 참여자 직무능력향상 교육

전국 소스개발 전문업체 ‘푸드메이커 국민소스’ 에 위탁 교육 진행

 

부산광역자활센터는 지난 9월 7일, 2층 기능교육장에서 부산자활사업의 지역특화 공동브랜드로 운영중인 “샐러드와” 가맹점 총 7개 지역자활센터, 38명의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자 대상으로 소스개발 기초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2020년 지역자활특화신규사업 도시락 플랫폼 구축 지원 및 규모화 사업으로 지원받은 공동브랜드 “샐러드와” 사업단을 확장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고자 진행하였다.

 

해당 교육은 전국 소스개발 전문업체인 ‘푸드메이커 국민소스‘ 와의 계약 체결 및 위탁 교육으로 진행 되었으며, 원료에 대한 이해를 위한 이론 교육과 식품첨가물이 없는 건강하고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기본소스, 트랜디소스, (단백질) 기능 소스 총 5종 소스의 맛을 구현하는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샐러드와” 사업은 부산에서 시작하여 2023년 현재 울산, 전남 지역까지 총 9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며 타 브랜드 대비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향후에도 부산광역자활센터는 △ 신메뉴 출시 위한 신메뉴 실습 교육 △ 매장운영능력 향상교육 등 “샐러드와” 가맹점의 지속적인 성장과 샐러드 분야 전문 브랜드로서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