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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신뢰성 및 하드웨어 설계 현황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 절반 이상 신뢰성이 브랜드 충성도 높인다...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박진수 기자 | 전자업계 리더이자 커넥터 혁신 기업인 몰렉스(Molex)는 디바이스를 포함한 하드웨어의 시스템 아키텍트와 설계 엔지니어가 신뢰성에 대한 기대치 증가와 제품 복잡성 증가, 테스트 시간 감소, 지속적인 비용 및 제조 제약 사항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직면한 과제를 보여주는 글로벌 신뢰성 설문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ML(Machine Learning), 시뮬레이션, 고급 분석 같은 핵심 기술과 관련해 기회가 생기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났다. 

 

설문조사 참가자의 91%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공급업체 관계 사이에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해 응답자의 96%는 신뢰성 문제로 인해 부품 공급업체를 변경한 경험이 있으며, 1/4 이상이 자주 변경한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74%가 설계 주기 단축으로 인해 신뢰성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전반적으로 이러한 공급업체 관계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몰렉스의 운송 혁신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사장인 Scott Whicker는 '신뢰성은 제품 개발, 제조, 궁극적으로 최종 사용자 경험의 모든 측면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타이어와 도로의 진정한 융합'이라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파트너를 선택하고, 가장 효과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최신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의 설계와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 몰렉스의 최신 글로벌 업계 설문조사에서 제품 신뢰성에 대한 변화하는 기대치와 설계 트레이드오프의 현실을 한눈에 살펴보고, AI 및 데이터 기반 혁신이 제품 신뢰성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