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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사회적 베이커리’ 열어

다문화가정·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위한 인큐베이션 역할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만들기에 동참했다.

aT는 사회적기업 베이커리와 손잡고 지난 26일 나주 본사에 이화빵집 with aT를 열었다.

이화빵집은 나주 유일의 사회적기업 베이커리 브랜드다. 우리밀과 우리지역 농산물을 사용해 지역농산물을 알리는 역할을 함은 물론, 순이익의 10%를 사회적 취약계층 가정과 문화복지에 사용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화빵집 with aT은 사회적기업의 정신과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해 취업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계층이 경제적 자립을 통해 사회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이에 따라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과 지역 내 다문화가정 여성이 매장에서 근무하며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큐베이팅 매장 역할을 하게 된다.

aT 이병호 사장은 “aT가 지역의 사회적기업과 함께 의미 있는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