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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트렌드 기업 민텔, 2024년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트렌드 발표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업 민텔이 2024년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 영향을 미칠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한국어 버전으로 공식 발표했다. 

 

2024년에는 소비자들이 심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뷰티 기술을 활용할 것이며, 개인 취향에 맞춘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등장할 것이다. 

 

2024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산업에 영향을 미칠 세 가지 주요 트렌드는 아래와 같다. 

 

NeuroGlow 

웰니스의 다음 챕터는 정신적인 웰빙과 외모가 서로 연결되는 '심신의 아름다움'이 될 것이다. 

 

세라 진달은 '심신의 연결은 전반적인 웰빙에서 아름다움의 역할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런 연결에 대한 이해가 깊어짐에 따라 브랜드는 기술 통합, 파트너십, 포용성 및 개인화를 통해 외모를 개선하고 정신적, 정서적 웰빙을 향상시키는 등 아름다움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자 할 것'이라며 '심리적 웰빙과 피부 건강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심리 피부학과 마음과 피부의 연결에 초점을 맞춘 뉴로코스메틱과 같은 키워드가 주목받을 것이며, 뷰티 웨어러블 기기는 스트레스 수준과 피부 건강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해 마음과 피부의 연결을 강화하는데 활용될 것이다. 고급 데이터 분석, DNA 테스트 및 개인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브랜드는 개인의 정신적, 신체적 필요에 맞는 맞춤형 뷰티 제품과 적용법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eaut-AI 

인공지능은 뷰티 산업을 더 개인화하고 효율적,효과적으로 변화시키겠지만, 거버넌스와 투명성은 성장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세라 진달은 'AI는 이제 뷰티 산업에 혁신을 일으키며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더 다양한 타깃을 포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을 학습하며 인사이트를 도출함으로써 윤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신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활용도가 높다'며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에 올라오는 고객 피드백과 같은 정보를 활용해 격차를 파악하고 각 타깃 고객의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앞으로 AI는 개인의 선호도, 유전, 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고도로 맞춤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피부 분석,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까지 지원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phisticated Simplicity 

소비자들이 효능이 좋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요구함에 따라 뷰티업계는 패러다임 시프트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는 '소비자들은 점점 더 화려한 포장과 유명인만 내세운 마케팅 캠페인보다 효능과 기능성을 우선시하는 제품을 찾고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투명성을 추구하며, 피상적 요소보다는 가시적 결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가격 책정에 대한 정당성을 확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연구, 임상 연구, 기관의 인증을 통해 신뢰와 믿음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제는 광범위한 제품 컬렉션을 모으는 것보다 일부 좋은 품질의 취향에 맞춘 제품을 선별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뉴에이지 미니멀리즘(new-age minimalism)'과 '코드화된 럭셔리(coded luxury)'의 새로운 물결이 일고 있다. 앞으로는 혁신, 확장, 친환경적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는 브랜드가 성장할 것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어드밴스드 포뮬러, 최첨단 성분 및 기술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4 민텔 뷰티 및 퍼스널 케어 글로벌 애널리스트 팀과의 인터뷰를 원할 경우 민텔 프레스 팀에 연락하면 된다. 2024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트렌드 자료는 여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