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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아장아장 캠페인’ 리뉴얼 통해 서울시 임신부에 5년간 45억 상당 위생용품 기부

자사 대표 사회공헌 활동 ‘아장아장 캠페인’ 론칭 10주년 기념 리뉴얼
서울시, 사랑의열매 및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과 협력해 사회적 가치 제고
2024년부터 연간 소비자가 9억 상당 ‘아이! 깨끗해’, ‘시스테마’ 위생용품 지원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자사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아장아장 캠페인'을 리뉴얼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27일 서울특별시, 사랑의열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이사와 오세훈 서울시장, 김재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2024년부터 서울시 등록 임신부 전원에게 연간 약 9억원, 5년간 45억원에 달하는 위생용품을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온코리아는 캠페인 1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과 함께 면역력 약화로 올바른 구강 관리 및 손 씻기가 중요한 임신부 가정을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고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서울시, 사랑의열매와 협력을 결정했다. 또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 소속 소외계층 시니어들이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며 사회적 가치를 강화했다. 

 

지원 제품은 시린이 등 임신 기간에 겪게 되는 각종 증상을 고려해 자사 대표 제품 중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용기,리필), 시스테마 시린덴트 6024 치약(1개), 시스테마 약한 잇몸용 칫솔(1개)로 구성했다. 수령 방법은 2024년부터 서울시 25개 보건소에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방문자에게 직접 제공하거나, 철분제와 함께 택배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이사는 '캠페인 10주년을 계기로 더 세심하게 지역 사회 위생 관리에 기여하고자 서울시, 사랑의열매와 뜻을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신부를 비롯해 건강 관리에 취약한 각계각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시작된 '아장아장 캠페인'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출산 가정에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 세트를 지원,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과 지역 사회의 출산 장려 노력에 기여해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라이온코리아는 2013년부터 2023년 6월까지 전국 누적 56개 지자체와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