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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톰보이 보브, 미국 천재 작가 바스키아와 협업 컬렉션 출시

예술작품이 패션으로 재탄생했다.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 Voice of Voices)는 이달 미국 천재 그래피티 작가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예술의 대중화가 확산되고 미술관을 방문하는 2030세대가 크게 증가하자 세계적 작가의 작품을 의류에 접목시켜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1980년대 초 미국에서 활동했던 그래피티 작가다. 낙서를 예술로 승화시킨 천재 예술가로 '검은 피카소'라고 불리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흑인 문화와 사회적 반항 의식을 작품에 담았으며, 간단한 그림과 선명한 색채가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 후디, 맨투맨, 베스트(조끼), 데님 등 총 20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여성들을 위한 캐주얼 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로 왕관, 해골 등 바스키아의 상징적인 그래픽을 위트있게 담았다. 

 

티셔츠, 후디, 맨투맨은 바스키아 특유의 낙서 그림체와 왕관 로고를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화이트, 레드, 그린 등 봄과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으로 제작했다. 여유롭고 넉넉한 실루엣부터 짤막한 크롭 기장까지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데님라인은 간절기 활용하기 좋은 청재킷부터 빈티지한 워싱의 데님 스커트, 팬츠 등으로 선보였다. 크롭 기장의 청재킷은 뒷면에 바스키아 레터링을 크게 프린트해 포인트를 줬다. 맥시 스커트나 루즈핏 청바지와 함께 착용하면 세련된 청청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니트백, 버킷햇, 양말 등 바스키아 그래픽이 포인트로 그려진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4월 7일까지 보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한 바스키아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전국 보브 매장과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바스키아 컬렉션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톰보이 보브 관계자는 '신선하고 개성 넘치는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층을 겨냥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