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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진케이’, ‘NARO’와 뉴욕에서 ‘한식의 품격’ 알렸다

22일 美 뉴욕 레스토랑 ‘NARO’에서 스타 셰프 콜라보 팝업 디너 개최하고 전통 한식 선보여
퀴진케이 통해 전세계 한식 셰프 지원하고 차세대 한식 인재 육성…“한식 전파 ‘전초기지’ 마련에 총력 다할 것”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CJ제일제당이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를 통해 한식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뉴욕의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뉴욕 현지 언론사 및 미국 외식업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전통한식의 품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 디너'에서는 'Naro'와 미슐랭 2스타 '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의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업계에서는 CJ제일제당의 이번 행사 후원이 한국 미식 문화 해외 확산을 더욱 가속화하는 기회가 됐으며, 퀴진케이 소속의 영셰프들에게도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함 경험을 제공했다고 평가한다. 

 

이번 행사에 크루(Crew)로 참여한 퀴진케이 영셰프는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장 셰프들의 곁에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한식 전도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K-푸드의 미식화,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한식의 가치와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미쉐린 셰프가 연 한식 팝업 레스토랑에 된장, 쌈장, 고추장, 매실청 등 CJ제일제당의 장류를 제공해 한식 보급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셰프들의 행보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이번 뉴욕 팝업 행사를 통해 한식 파인다이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식 세계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CJ제일제당]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