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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해진 혜택! 스타벅스, ‘Magical 8 star’ 운영 기간 연장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Magical 8 star는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하는 골드 회원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이용 혜택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고안한 프로그램으로 별을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로 교환 가능한 무료음료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이는 별 12개를 모아야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었던 기존 멤버십과 비교하면 혜택을 누리기까지 그 기간이 1.5배나 빠르다. 

 

당초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도입 당시 파일럿 테스트 기간을 7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운영할 것을 예고했으나, 예상보다 많은 고객이 애용하고 이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더 강화된 혜택으로 올해 말까지 운영하며 고객 반응을 살핀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Magical 8 star는 지난 5월 론칭 당시 2주 만에 5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 3개월간 Magical 8 star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고객은 약 85만 명이다. 골드 회원 4명 중 1명은 해당 프로그램을 경험한 셈이다. 

 

이 기간 중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65만명으로 이용자의 75%가 더 빨라진 리워드 혜택을 누렸다. 특히, 언제든지 자유롭게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 있음에도 Magical 8 star 프로그램 전환 이후 서비스를 꾸준히 유지한 고객은 85%에 달했다. 

 

스타벅스는 이달 25일부터 Magical 8 star 이용객들이 무료음료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을 기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2종에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를 추가한 총 4종으로 운영한다.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의 경우, 추가 금액 지불 없이 취향에 따라 블론드 원두 혹은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기존 Magical 8 star 이용 고객은 별도의 재신청 없이 그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리워드 프로그램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고객에게 더욱 강력한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Magical 8 star 프로그램이 뜨거운 반응을 얻자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며 '스타벅스는 고객 이용 데이터와 반응 등을 면밀히 분석해 개개인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SCK COMPANY]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